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와 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여인섭)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간, 하나빛캐슬유치원(원장 임경자, 중구 대둔산로 소재) 어린이 120명을 대상으로 (사)대한영양사협회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2018년 우유자조금사업 ‘유아 대상 우유마시기 습관 길러주기사업’에 선정되돼 3개월간 교육을 지원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센터는 당 저감화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교육을 지원하게 되었으며 어린이들의 흥미 유발을 위한 스토리북, 스티커북 및 워크북, 우유 동화 동영상 등 우유 영양교육 입체적 교육 매체를 (사)대한영양사협회로부터 지원받고, 센터의 다양한 교육자료 활용 및 체험형 교육을 통한 교육효과를 극대화시켰으며, 우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및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어 어린이들의 지속적인 우유 섭취 및 음용 습관 길러주기에 주력했다.

센터는 매월, 어린이 개별 우유마시기 실천 스티커북을 회수, 우수 실천 어린이에게 영양사협회로부터 지원받은 야외용 돗자리, 우유컵 등을 선물하기도 했다.

3개월간의 교육이 끝나는 날, 하나빛캐슬유치원 어린들은 “매일 매일 우유를 잘 마셔서 몸이 튼튼하고 건강한 어린이가 되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센터는 소개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