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9월 25일(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LA캠퍼스(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s Angeles, Cal State LA)에서 한인사회연구소(소장 김효정 교수)와 함께 대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 음식의 맛과 이야기’(Korean Food Taste & Tell)이라는 제목의 K-FOOD 홍보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가을학기 개강 후 중간고사 전으로 비교적 여유로운 시기에 맞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주요 한국 농식품 수입업체인 자연나라, 담터, 롯데 등과 협력하여 인기 스낵과 음료류를 소개하고, 김밥과 불고기, 한국산 배 등 다양한 한국산 농식품을 맛보는 자리로 꾸며졌다.

아울러 이 대학교 도밍게스 힐 캠퍼스(Cal State Dominguez Hills)의 박정선 교수 등을 초청하여 한류와 미국 젊은이들의 다국적 문화 소비에 대한 연구 발표를 비롯해 최근 미국에 대중화된 한국 식품과 음식문화를 주제로한 강연회를 마련했다. 또한 태권도, 전통무용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곁들어진 한국문화 체험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aT는 미래 소비층 확보를 위해 한인사회연구소와 2016년 9월 K-FOOD 홍보활동 협력 MOU 체결 등 한국식품 홍보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식품을 찾는 소비층이 늘고 있는 점을 활용하여 미국의 주 소비층으로 여겨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고,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늘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