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부터 8일간 원서접수…12월 22일 본시험
국시원 “접수기간 중 꼭 시험장 선택ㆍ수수료 결제”

제42회 영양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희망자들의 원서접수가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제42회 영양사 시험’ 일정을 공고했다. 시험일은 오는 12월 22일(토)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응시자들은 오는 10월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응시원서 작성과 작성방법은 국시원 홈페이지 [시험안내 홈]-[원서접수]-[응시원서 접수]에서 직접 입력해야 하고 마감시간 이전까지 수수료(9만원) 결제까지 마쳐야 한다.

접수 기간 내에 접수를 완료(결제 완료까지 포함)해야 하며 접수마감일 오후 6시 전까지 응시수수료를 미결제할 경우 응시원서가 접수되지 않음을 유의해야 한다.

국시원은 “국가시험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관리ㆍ운영을 위해 천재지변과 같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응시원서 접수기간 후에 추가접수를 받지 않으므로 반드시 접수기간 내에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원서 접수 시 특별히 주의할 점은 반드시 자신이 시험을 치를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 응시수수료 결제 완료 화면에서 응시지역과 응시하고자 하는 시험장을 골라야 한다.

만약 10월 31일(수)까지 선택하지 않을 경우 임의로 배정되며, 각 시험장의 잔여좌석이 없을 때에는 선택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응시지역과 시험장 변경은 시험장소 공고 7일 전까지 [응시원서 접수 수정]에서 하면 된다.

접수결과는 국시원 홈페이지 [시험안내 홈]-[응시원서 접수결과]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수증 발급은 http://ecredit.uplus.co.kr [거래내역 조회]에서 열람ㆍ출력할 수 있다.

한편 지난 제41회 영양사 국가시험 접수인원은 7,375명이었으며 실제로 시험을 치른 응시자 6,888명 중 4,458명이 합격(64.7%)했으며, 제40회 시험에서는 4,504명의 영양사가 시험을 통과, 국가 면허를 취득했다.

최근 11년간 영양사 국가시험 합격률 등 추이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