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교육감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기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교급식실의 위생 환경 개선 및 급식종사자 산업재해예방을 위해 후드, 덕트, 환풍기 등 급식실 환기시설 청소용역 경비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서울지역 1,151개교(초 554, 중 307, 고 267, 특수 23)를 대상으로 학교당 120만원씩 지원된 이번 사업에는 올해 제1차 추경예산에 편성된 13억 8,000만원이 투입된다.

한 초등학교 급식실의 후드 모습.
앞으로 각 학교에서는 급식실의 후드ㆍ덕트ㆍ환풍기 등 환기시설 청소 및 관리를 전문용역업체에 맡겨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 급식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된다.

학교급식실 내 환기시설(후드ㆍ덕트ㆍ환풍기 등)은 급식실의 청결한 위생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는 등 세심한 관리가 요구되는 시설이다.

그동안 각 학교에서는 환기시설이 대부분 조리실 내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전문설비로써 조리종사자들이 접근하거나 다루기가 어려워 낙상으로 인한 팔ㆍ다리 골절 등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았다.

조희연 교육감은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각 학교 급식실의 위생과 안전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교급식실 환기시설 청소와 관리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급식종사자들의 산재 예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