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미세먼지ㆍ황사 탓 외출 자제 소비자잡기

식품업계와 유통업계가 는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야외활동을 꺼리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집에서도 나들이 때 즐기던 지역 별미와 캠핑 요리 등 간편식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

하림은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지역별미 시리즈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은 국내산 토종닭을 엄선해 국산 매실농축액에 숙성시킨 제품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뛰어나다.

하림만의 특제소스에 버무려 매콤하면서도 짭조름한 안동식 찜닭 특유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감자나 양파, 대파 등 각종 채소와 당면 등을 곁들이면 멀리 나가지 않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지역 별미를 맛볼 수 있다.

제주의 맛… CU 제주흑돼지 간편식

CU(씨유)는 봄철 여행지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제주의 맛을 담은 제주흑돼지 간편식 3종을 선보였다.

먼저 '제주흑돼지 두루치기 정식'은 청정지역 제주에서 자란 토종 흑돼지를 사용한 제육볶음에 콩나물 볶음을 올려 먹을 수 있도록 구성해 육지식 두루치기와 차별화를 꾀했다.

제철을 맞은 달콤하고 향긋한 제주산 유채나물도 맛볼 수 있다.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밥에 흑돼지 간장불고기를 토핑한 '제주흑돼지 불고기 삼각김밥'과 흑미밥에 백단무지, 청상추와 매콤한 제주 흑돼지볶음으로 속을 채운 '제주흑돼지 두루치기 김밥'도 제주 식도락 여행을 대신해 간편하게 즐기기에 좋다.

캠핑 분위기 물씬~ 삼진어묵 '캠핑 어묵탕'

삼진어묵의 '캠핑 어묵탕'은 2~3인분 분량의 어묵과 탕소스, 건더기 스프가 냄비에 포장된 독특한 제품이다. 냄비는 그대로 불에 올려 끓여도 문제가 없는 친환경 인증 용기라 집에서도 소풍 온 듯한 기분을 내기에 좋을 듯하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냄비에 어묵과 탕소스, 건더기 스프를 넣고, 물 550㎖(종이컵 4컵 분량)를 붓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어묵이 갖고 있는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개별 진공포장 되었으며, 삼진어묵이 개발한 특제 탕소스가 국물의 깊은 맛을 낸다. 순한맛과 매운맛이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