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채널A 통해 2월25일ㆍ3월4일 두차례

교육부(장관 김상곤, 사회부총리)는 우리나라 학교급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학교급식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특별 학교급식 방송프로그램을 제작, 오는 25일(일)과 3월4일(일) 각각 오전 10시40분 두차례에 걸쳐 방송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이날 채널A를 통해 방영될 학교급식 프로그램은 학교급식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유익한 내용으로 기획되었다”고 소개했다.

와 학교급식 경연 등 특집 2부작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의 제1부는 ‘우리나라와 선진국의 학교급식 시스템 체험 및 평가, 학교급식의 방향 제시’. 유명가수 등을 출연시켜 우리나라의 학교급식을 홍보한다.

정성이 담긴 수제 디저트가 곁들여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더 모으고 있는 신갈고등학교 급식.
이날 S.E.S. 슈와 박준우 셰프가 각각 일본, 프랑스의 학교급식 탐방기를 소개하고, 필리핀계 미국인으로 케이팝스타 시즌6 스타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크리샤 츄가 한국의 고등학교 급식을 먹어본 체험담을 방영한다.

제2부는 ‘시ㆍ도교육청별 대표 학교의 황금식판 도전 및 우승팀 선발‘로 구성돼 있다.

교육부는 각 시도교육청과 학교 현장에 협조공문을 보내 “학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많은 사람들이 시청해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