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는 2018. 3. 1.자 임용되는 신규 영양교사 22명을 대상으로 22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나이스 학교급식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로 임용되는 영양교사들에게 새로운 임지에서의 적응을 돕고, 안정적인 학교급식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이날 연수는 새내기 영양교사들이 부임 후 맞게 되는 학교업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전자적으로 실시되는 식재료 입찰, 급식일지 작성, HACCP 등의 업무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나이스 학교급식’ 시스템 활용 방법과 학교급식 행정업무 처리 방법에 대한 교육이 주를 이뤘다.

이번 연수에는 경북영양교과교육연구회의 선배 영양교사 10여명이 함께 참석해 학교급식 시스템을 처음 접해 낯설어 하는 신규 영양교사들에게 개별적인 멘토 역할을 해주었으며, 신규 임용 영양교사들 역시 새로운 임지에서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진지하게 연수에 임했다고 도교육청은 전했다.

이백효 체육건강과장은 신규 영양교사들에게 신규 임용을 축하하며,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급식에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선배교사들에게도 어려움을 겪는 후배 신규 교사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로서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