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분말형 유산균 제품인 ‘R&B(알엔비) 밸런스 유산균 분말’을 8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과민한 대장에 초점을 맞춘 ‘R&B(알엔비) 밸런스’의 특허 받은 RBB 유산균을 분말형태로 만든 것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처음으로 분말형 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내놓으며, 그동안 유산균 발효유의 형태로만 판매해오던 유산균의 제형을 다양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R&B(알엔비) 밸런스 유산균 분말’은 장트러블에 대한 맞춤형 장 케어 유산균을 스틱형의 포장에 분말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조했다. 칼로리도 1포당 10kal로 매우 낮아 젊은 여성들이 먹기에 좋다. 또한 유산균 발효유 알엔비 밸런스와 함께 음용하면 한층 강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

RBB 유산균은 민감한 대장을 위해 특화된 유산균으로, 함유된 3가지 유산균은 모두 특허를 받았다. 특히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주성 교수팀이 8주간 민감한 대장을 보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 결과, 배변 시 불편감과 전체적인 증상이 57% 정도로 감소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민감한 대장은 일상생활에서 복통, 복부 팽만, 가스가 찬 느낌이나 더부룩한 느낌이 있고, 점액질이 있는 대변이나 잔변감 같은 현상을 보일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대장 건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현대인의 10-15% 정도가 민감한 대장을 나타내고 있어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는 시장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R&B Balance 유산균 분말 11개입 : 1만원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