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급식 관련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가득”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서)은 학교 알림장 기능의 어플에 ‘열려라! 학교급식’ 매거진을 개설해 학생과 학부모, 급식업무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학교급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고 소개했다.

‘열려라! 학교급식’ 매거진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급식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카테고리로 학교 알림장 기능의 어플 ‘아이엠스쿨’을 설치하고 ‘열려라! 학교급식’ 매거진에 들어오면 학생, 학부모, 영양(교)사, 마을교육공동체 모든 구성원이 누구나 손쉽게 학교급식과 관련한 궁금한 정보를 확인하고 유용한 정보는 활용할 수 있다고 교육지원청은 설명했다.

‘열려라! 학교급식’ 매거진의 주요 내용은 △각급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급식식단 사진 △식재료 원산지 △영양식생활 교육자료 △영양수업 및 상담 △위생안전식품 알기 △학생과 학부모 검수와 모니터링 △식중독 예방을 위한 미생물측정 △마을단위 맞춤형 교육급식 △컬러푸드 △학교급식으로 즐기는 우리마을 △세계 음식문화 체험 △산재예방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 △ HACCP이란? △급식시설 현대화 현황과 우수사례 등 유익한 정보로 구성돼 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열려라! 학교급식’ 매거진은 수원과 용인 두지역의 급식 담당자와 영양(교)사들이 각급 학교의 급식 우수사례 등 정보를 공유하면서 보다 나은 교육급식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학생, 학부모 등 급식수요자에게는 실시간 열린 유익한 정보제공으로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감을 높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