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고객사 임직원 식습관 개선 성공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한양대구리병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건강 도시락 프로젝트’가 참가자들의 건강한 변화를 이끌어내며 호평을 받았다고 자랑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월부터 총 12주간, 한양대구리병원 임직원 51명을 대상으로 매일 점심마다 한 끼 열량 500㎉ 미만, 소금 3g 이하의 건강 도시락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은 평균 3.8kg의 체중감소와 3.9%의 체지방율 감소를 보였으며, 근육량은 평균 2.6kg 향상됐다.

CJ프레시웨이는 이 기간 동안 ▲영양교육 ▲1인 1종목 운동요법 교육 ▲개인별 맞춤 식단 구성 ▲정기적인 체지방 측정 등 참가자 스스로 건강 관리를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전담 영양사들이 참가자들의 하루 식단을 작성한 ‘식단 일기’를 꼼꼼히 확인하며 식단을 평가하고 지도해주는 서비스도 제공됐다.

CJ프레시웨이가 한양대구리병원 임직원에게 ‘건강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는 모습.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장재선 씨(간호부장, 57세)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한 체계적인 식이조절을 위해 참가했다”며, “운동을 병행하면서 10kg 이상 체중감량에 성공한 것도 만족스럽지만 식습관 개선까지 이뤄져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터닝 포인트가 됐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병원사업부 관계자는 “저칼로리, 저염은 물론 동시에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식단으로 고객사 임직원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직원식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 등을 대상으로 관련 프로젝트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4년부터 위탁운영중인 단체 급식 사업장에서 건강 도시락뿐만 아니라 샐러드 박스, 컵밥, 과일 박스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 건강 도시락 ‘프레시박스(Fresh Box)’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