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지난 9일 백설요리원에서 매실청을 담그고 중구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는 ‘사랑의 매실청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사랑의 매실청 담그기 봉사활동’은 CJ제일제당 소재사업부문 임직원 80명이 참여하며, 오는 6월 9일과 1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임직원들이 직접 매실을 씻고 다듬고 설탕에 재어 모두 240병(병 당 2kg)의 매실청을 준비할 예정이다. 1차 봉사날인 9일에는 임직원 40명이 정성껏 담근 매실청 120병을 중구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매실철을 맞아 지역사회에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이 여름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백설 스위트리 자일로스 설탕’과 ‘백설 올리고당’으로 만든 건강한 매실청을 선물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이 두 차례에 걸쳐 중구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한 매실청 총 240병은 추후 남대문지역상담센터와 남산실버센터로 전달돼, 최종적으로 중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이 받아볼 예정이다.

신영식 소재영업마케팅 담당 부장은 “CJ제일제당 소재사업부문의 대표 제품인 ‘백설 스위트리 자일로스 설탕’과 ‘백설 올리고당’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모든 임직원이 기쁜 마음으로 참가했다”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