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업계 최초 KOLAS 시험기관 인정받는데 기여

아워홈 식품연구원(원장 장성호)의 김보연 식품선임연구원이 지난 9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수여하는 ‘2016년 세계 인정의 날’ 기념 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 9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국가기술표준원 대강당에서 ‘2016년 세계 인정의 날’ 기념식을 주최했다.

김보연 선임연구원이 표창을 받을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
이 자리에서 아워홈 식품연구원 김보연 선임연구원은 국내 시험인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적합성 평가분야 개인 부문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먼저 김보연 선임연구원은 아워홈이 2005년 단체급식 업계 최초로 KOLAS(한국인정기구) 시험기관으로 인정받는 데 기여함으로써, 급식 메뉴, 식자재, 식품조리, 가공 환경 등 단체급식 분야 식품 안전관리 우수시스템을 첫 도입, 식품 안전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또한 2005년 이후 국제 숙련도 프로그램 참가 등 품질 보증 시스템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였고, 아워홈 제조공장 제품검사 절차에 KOLAS 시험품질 절차를 도입하는 등 국내 식품분석 분야의 시험 품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세계 인정의 날은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와 국제인정기구포럼(IAF)이 인정 제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공동 제정한 기념일로, 2008년부터 매년 6월 9일 각국의 인정기구별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