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 전문기업인 현대그린푸드가 현대F&G를 합병하기로 했다.

이번 합병은 현대그린푸드가 현대F&G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합병가액은 현대그린푸드 11,945원, 현대F&G 2,670원으로 합병비율은 1대0.2235245이다.

이번 합병으로 현대그린푸드는 사업 부문의 수직 계열화를 통해 경영 효율성을 증대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함은 물론 우량한 재무구조와 자금조달 능력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기업 이미지 및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두 회사는 오는 5월 27일 각각 이사회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7월 1일부로 합병할 예정이다.

현대F&G는 지난해 매출 약 3,615억원으로 현대백화점 식품매장에서 정육, 굴비, 친환경농산물, 공산품 등을 판매하는 리테일 사업과 베이커리, 초밥, 냉면과 같은 전문 외식사업, 그리고 전국 370여개의 소매점에 상품을 공급하는 소매유통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7월 현대H&S와 현대푸드시스템이 통합되어 출범한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등 B2B 위주의 사업을 펼쳤으나, 이번 합병을 통해 리테일, 소매유통, 외식부문의 B2C 사업 포트폴리오가 보강됨으로써 명실상부한 종합식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즉, 식자재 구매에서부터 단체급식, 병원식, 외식사업, 리테일 및 소매유통에 이르기까지 식품 분야의 수직 계열화를 이뤄 규모의 경제와 영업효율의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B2C 식자재 유통시장에서 성장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